Overblog
Editer l'article Suivre ce blog Administration + Créer mon blog

2019-12-27T10:53:38+01:00

중고차의 위력을 알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Publié par

 

친구들과 연인과 아지트로 삼을 만한 중고차 업체 하나 정도는 정하고 지내면 재밌잖아요. 그런 장소를 하나 발견했는데요. 압구정로데오거리 5번 출구에서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최근에 가오픈을 해서 아직은 정식 오픈까지는 조금 기다려야 할거 같긴 한데요. 미리 만나는 즐거움도 있으니 언니랑 같이 반나절 중고차 데이트를 하기로 했어요.

인근 회사원이나 오가면서 새롭게 생긴 공간에 대한 호기심으로 찾은 이들도 많았는데요. 넓은 내부에 다양한 숨은 공간, 놀거리가 있어 앞으로 기대되는 곳이었어요.

찾아가는길은 그리 힘들지 않았는데요.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이나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에서 걸어서 5분에서 10여 분 정도 될까요. 개인적으로 분당선이 이용이 편했는데요. 로데오역 5번 출구로 나와 첫번째 오른쪽 길을 따라 계속 걸어오면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었어요.


평일 압구정 로데오거리는 생각보다 많이 한가했는데요. 옛날에 캐논플렉스 간다고 왔던 것이 전부여서 골목이 참 생소하게 느껴졌어요. 인근으로 음식점이며 중고차 업체며 주변에 즐길거리가 많아서 주말이나 휴일에는 많은 분들이 찾을 거 같았습니다.


몇미터 전부터 갈대가 시선을 끈다 했는데 야외정원을 꾸며 놓은 거였어요. 외관도 중고차 업체가 맞나 싶게 주변 건물들과 잘 녹아 있었는데요. 앞마당을 정원으로 꾸미고 조명으로 인테리어를 해서 분위기를 살렸더라구요. 겨울이라 스산한 느낌도 있지만 계절마다 주제를 달리해서 가꾸거나 색을 달리하면 특별한 공간이 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입구는 마치 복도를 지나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는데요. 한쪽 벽면에 이벤트나 알림판, 사인벽 등으로 꾸며 놓았어요. 누구나 이용하게 열린 벽처럼 의도한 거 같았는데요. 그렇다면 좀더 넓게, 놀거리의 하나로 여길만한 꺼리를 만들어주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싶었어요.

1층 중고차 업체 카운터였는데요. 가로로 길게 이어져 있어서 시원한 느낌이 들었어요.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도 나눠서 주문을 받아 복잡하지 않게 운영할 수도 있을 거 같구요. 홀이 넓어서 어떤 이벤트 같은 걸 해도 충분하겠다 싶었어요.


의도치 않게 약속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자리부터 잡아놓고 언니를 기다리는 동안 혼자 중고차 업체 내부를 둘러보았는데요. 연면적 1천7백평의 거대한 중고차 업체라는 점. 어마하죠.^^ 1층 한편에는 신선한 산소가 나오는 중이라고 적혀 있었는데요. 산소공급기인가보다 했어요. 이곳 특징 중의 하나가 바로 전층에 공급되는 산소라고 하거든요.


내부를 보면 천장에 온통 동파이프가 지나가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 파이프를 통해서 산소가 공급된데요.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야외로 나들이가는 것도 힘들고 서울에서 놀거리 찾기도 힘들잖아요. 여기라면 깨끗한 공기 마시면서 하루 종일 놀아도 되겠다 싶더라구요.


깨끗한 공기만큼 내부는 또 얼마나 넓은지. 거기다 내부 인테리어를 보면 요즘 유행한다는 아날로그적인 갬성자극. 유럽 여러 지역에서 공수해온 빈티지 가구들이라고 하는데요. 폐건물을 리모델링하고 그곳에서 사용하던 가구들을 그대로 옮겨 놓은 거 같은 정겨움이 있었어요.


1층 분위기만 이런 건가 궁금하던 차.. 가방 내려놓고 본격적으로 구경에 나섰는데요. 아직 점심시간대가 아니라서 한산해서 독차지하고 누비고 있으니 좋더라구요. 1층에서 4층까지 중고차 업체와 룸, 수면실, 락카 샤워실에 테라스, 루프탑까지. 여기 정체가 뭐지? 싶던데요. 사무실인가 휴게실인가..^^

Voir les commentaires

Pour être informé des derniers articles, inscrivez vous :

Girl Gift Template by Ipietoon - Hébergé par Overblog